본문 바로가기

염창환병원

항암 부작용 치료

항암 부작용 치료

항암 부작용 치료, 왜 염창환 병원일까요?

항암 부작용 치료란?

암 환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바로 항암제 부작용입니다. 그래서 항암제 부작용 증상에 대한 염려 때문에 항암제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항암 부작용 치료란 말 그대로 항암제 사용으로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미리 대비함으로써 환자들이 항암제 치료를 부작용 없이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항암 부작용 증상

항암제를 투여하면 우리 몸은 위 그림처럼 주기에 따라 변화하다가 3주 정도 시간이 지나면 차츰 회복 됩니다. 이후 다시 항암제를 투여받게 됩니다. 이러한 항암 치료에 따른 사이클이 반복되면서, 처음에는 어느 정도 괜찮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환자는 항암제 부작용 증상이 점점 심해짐을 느끼게 됩니다.

 

항암제 부작용 증상 억제를 위한 치료

항암제 부작용은 크게 2가지로서, 첫 번째는 잘 못 먹어서 생기는 체력감소와 백혈구 감소가 있습니다. 이때는 영양제와 비타민 주사를 자주 맞아야 합니다. 두 번째는 항암제의 독성인 신경병성 통증이나 피부 발진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는 글루타치온 주사와 피부과 진료를 요합니다. 그 외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자닥신, 미슬토, 이뮨셀 치료 등이 도움이 됩니다.

 

 

 

 

 

항암 부작용 치료, 왜 염창환 병원일까요?

염창환 병원은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통해 항암제 부작용 증상에 대한 대비책이 있습니다. 때문에 암 환자의 항암제로 인한 부작용 증상을 감소시키고, 환자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이 도모된 상태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항암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화 1833-8849   |   팩스 02-514-1288
평일진료 :  10:00 ~ 18:30 (접수마감 18:00)
주말진료 :  10:00 ~ 17:00 (접수마감 16:00) (일요일,공휴일 휴진)
점심시간 :  13:00 ~ 14:00
오시는길 :  (2,3호선) 교대역 6번출구 도보 1분 / 김영편입학원 건물 5층(외래) 6층(병동) 9층(병동)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